ON:DO:RE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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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
  '미주알 고주알'
  고교학점제 연수 계획

     고교학점제 교원 역량 강화


     의정부교육지원청을 고교학점제 전문가들과
      래교육의 인공을 위하여 차게 준비하는,
      교학점제 제별로 아보는 고교학점제 연수,
      '미주알 고주알' 고교학점제 연수를 함께 합니다.




Ⅰ. 추진 근거
  • 교원 등의 연수에 관한 규정 (대통령령)
  • 2022학년도 경기 고교학점제 종합 추진 계획 (경기도교육청)
  • 2022년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사업계획서 (의정부교육지원청)

Ⅱ. 추진 목적
  • 고교학점제 교원 역량강화 지원을 통한 고교학점제 기반조성
  • 현장 수요 반영한 주제별 고교학점제 연수 운영을 통한 학교교육력 제고
  • 교원 교과 지도 역량강화 지원을 통한 고교학점제 성공적 안착 도모

Ⅲ. 추진 방침
  • 고교학점제 저자 특강을 통한 고교학점제 역량 강화 지원
    - 교육디자인네트워크 위탁 운영 (2022.10.~2022.12.)
    - 고교학점제 관련 저자로 구성된 강사팀 운영
  • 고교학점제 주제별 7회차로 운영
    - 온라인 활용한 쌍방향 특강으로 운영하되, 일정기간 동영상 탑재
    ※ 고교학점제 온라인 플랫폼 활용 (http://ujbondoredream.or.kr)
    - (교육과정 운영) 3회 2시간 운영
    - (최소성취수준) 1회 2시간씩 운영
    - (진로교육 관련) 2회 2시간씩 운영
    - (미래교육 관련) 1회 2시간씩 운영
  • 화요일, 목요일 2시간씩 온라인으로 운영

Ⅳ. 세부 추진 계획
  1. 연수명: 2022 고교학점제 교원역량 강화를 위한 '미주알 고주알' 고교학점제 연수
  2. 연수시간: 7회 총 14시간
  3. 연수대상: 초·중등 희망 교원
  4. 연수기관 및 장소: 교육정책디자인연구소 온라인 줌 회의
  5. 연수추진 일정 및 운영 방법
    연번추진내용일정방법 및 내용
    1연수안내2022.10.13.(목)· 의정부교육지원청 → 학교
    · 연수 안내 공문 발송
    2연수기간2022.10.20.(목) ~ 11.10.(목)· 기간 내 온라인 쌍방향 연수
    · 기간 이후 동영상 특강
  6.  고교학점제 주제별 연수 일정
    차시주제영역운영시간시간강사장소
    1(진로)
    진로학업설계
    2022.10.20.(목)
    19:00 ~ 20:50
    2박기윤회의 ID: 815 1513 1966
    암호: 2022
    2(진로)
    진로코칭
    2022.10.25.(화)
    19:00 ~ 20:50
    2박기윤회의 ID: 815 1513 1966
    암호: 2022
    3(교육과정 운영)
    학교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1
    2022.10.27.(목)
    19:00 ~ 20:50
    2정미라회의 ID: 815 1513 1966
    암호: 2022
    4(교육과정 운영)
    학교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2
    2022.11.01. (화)
    19:00 ~ 20:50
    2정미라회의 ID: 815 1513 1966
    암호: 2022
    5(교육과정 운영)
    학교자율과정
    편성 및 운영
    2022.11.03. (목)
    19:00 ~ 20:50
    2정미라회의 ID: 815 1513 1966
    암호: 2022
    6(책임교육)
    최소성취수준
    보장지도
    2022.11.08. (화)
    19:00 ~ 20:50
    2정미라회의 ID: 815 1513 1966
    암호: 2022
    7(미래교육)
    인공지능 시대
    새로운 교육시스템 제안
    2022.11.10. (화)
    19:00 ~ 20:50
    2유용균회의 ID: 797 574 1167
    암호: mAv89c


Ⅴ. 기대효과
  • 다교과 지도 역량강화를 통한 고교학점제 성공적 안착
  • 고교학점제 안착을 통한 학생 중심 교육과정 실현
  • 지역 중심 연수 운영을 통한 특색있는 지역교육과정 구현